투자명언

1. 다른 사람의 좋은 습관을 내 습관으로 만든다_빌 게이츠
 
2. 두려움으로부터 자유해져라. 그래야 진정한 부가 찾아온다 _ 나폴레온 힐
 
 

 

3. Dream Big Dream _브라이언 트레이시
 
 
4. Just Shut up and Do It! – 브라이언 트레이시
 
 
5. 나는 돈을 굴리면서 한 번도 손해를 본 적이 없는 가난한 사람은 많이 보았다. - 보도 섀퍼
 
 
6. 투자자는 용기도 있어야 하고 적극적으로 참여할 줄도 알아야 하며 게다가 현명해야 한다. - 앙드레 코스톨라니
 
 
7. 주위 사람들이 너의 어떤 행위를 제지하거나 네가 하려는 일을 우습게 본다면, 그거야말로 성공의 조짐이 보이는 것으로 받아들여라! 분명한 것은 그저 남들 하는 대로 어영부영 따라 하면서 성공에 이른 사람은 지금까지 단 한 명도 없었다 – 짐로저스
 
 
8. 세상은 정글과 같아서 틈만 나면 나를 먹잇감으로 삼으려는 맹수들이 우글거린다.당신이 서둘러 부자가 되고 싶다는 욕심을 드러내면 맹수들의 타깃이 될 가능성이 크다. 따라서 시간을 두고 천천히, 가치를 보는 시각을 높이고 분석력도 키우면서 인맥을 쌓아라. - 김원철, 『부동산 소액 투자의 정석』
 
 
9. 어리석은 사람은 눈앞의 이익에 집착하고 탐욕스럽게 굽니다. 하지만 돈의 신에게 사랑받는 사람은 자기가 쓴 돈과 에너지가 부와 행복한 추억을 늘려 준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풍요로움과 부유함은 빼앗기는 것도 줄어드는 것도 아닌 점점 늘어나는 것이라고 생각하죠.- 후지모토 사키코, 『돈의 신에게 사랑받는 3줄의 마법』
 
 
10. 부지런하게 노력하는 사람은 좋은 때도 놓치지 않고 잘 잡아 쓰며, 나쁜 때는 더더욱 부지런히 노력해 수습하면서 비켜가기 때문에 나쁜 운이 크게 작용을 못한다. 반대로 게으르며 노력하지 않는 사람은 좋은 때가 와도 손이 늦어 붙잡지 못해 좋은 때를 나쁜 때로 만들고 나쁜 때는 운 탓만 하며 좌절 속에 허우적거리기 때문에 항상 불운의 연속으로 일생을 보내는 것이다." -고 정주영 현대 회장-
 
 
11. 잠을 자지 않는 사람은 브레이크 없는 자동차와 같습니다. 저는 심지어 기계에게도 휴식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헨리 포드-
 
 
12. 성공하려면 귀는 열고 입은 닫아라 -석유왕 록펠러-
 
 
13. 웃음이 적은 곳에서는 매우 작은 성공밖에 이룰 수가 없다. -강철왕 카네기-
 
 
14. 10년 동안 보유할 주식이 아니라면 10분도 보유하지 말라 -워런 버핏-
 
 
15. 순풍은 자만심을 부르고 역경은 성장을 자극한다. -손정의-
 
 
16. 빛나는 것은 지속하지 않기 때문에, 회사는 빛나는 것에 빠지지 말아야 한다. -제프 베조스-
 
 
17. 훌륭한 재능을 갖춘 인재를 모으는 것이야 말로 기업의 생사를 결정하는 문제다." – 베르나르 아르노-
 
 
18. 나는 평생 하루도 일을 하지 않았다. 그것은 모두 재미있는 놀이였다. -토머스 에디슨-
 
 
19. 모든 사람이 탐욕스러워지면, 나는 두려워진다. 그러나 모든 사람이 두려워하면, 나는 탐욕스러워진다. _워렌버핏
 
 
20. 투기꾼은 ‘집값이 얼마나 오를 수 있을까’를 생각하고, 승부사는 ‘내가 여기다 뭘 할 수 있을까’를 생각한다. _도널드 
 
트럼프
 
 
21. 부자처럼 생각하고 행동하라, 나도 모르는 사이에 부자가 되어있다. _이건희
 
 
22. 걸음마를 시작하기 전에 규칙을 먼저 공부하는 사람은 없다. 직접 걸어 보고 계속 넘어지면서 배우는 것이다. - 리쳐드 브랜슨 / 영국 부자 순위 4위
 
 
23. 돈이 없는 게 문제가 아니다. 비전이 없는 게 문제다. - 샘 월튼 / 인류 역사상 부자 순위 17위
 
 
24. 내일은 없다고 생각하고 오늘을 살아라. 오늘이 내일이다. - 앤드류 카네기 / 인류 역사상 부자 순위 2위
 
 
25. 나는 평생 돈을 버는 데 미쳐 있었다. 그런데 돈을 버는 것보다 더 중요시한 것은 확실한 목표를 정하고 그것을 성공시키는 일이었다. - 코넬리어스 밴더빌트 / 인류 역사상 부자 순위 10위
 
 
26. 사방 백리안에 굶어 죽는 사람이 없게하라. – 최준 (최부자, 일제 강점기 ‘백산상회’ 대표)
 
 
27. 제 1규칙: 절대 돈을 잃지 않는다. 제 2규칙: 절대 1규칙을 잊지 않는다. - 워렌 버핏
 
 
28. 가난하게 태어난 것은 당신의 실수가 아니다. 그러나 죽을 때도 가난한 것은 당신의 실수다. – 빌게이츠
 
 
29. 이상으로 시작해서 현실로 마무리를 지어라. - 칼 알브레히트
 
 
30. 행운은 땀으로 결정된다. 땀을 더 많이 흘릴수록 행운은 더 크게 다가온다. - 레이 크록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